티스토리 뷰

[펑창 동계올림픽 경기일정 및 종목 알아볼까요]



평창 동계올림픽이 2018년 2월 9일 개막식을 앞두고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마도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동계올림픽이라는 취지와 내 생에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동계올림픽을 두 눈으로 눈앞에서 볼 기회가 없을지도 모른다는 설레임과 기대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평창동계올림픽 경기 일정과 종목 몇가지에 대해 좀 알아볼까 합니다.


▶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 일정

당연히 제일 관심을 많이 갖고 계신것이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과 개막식을 시작으로 줄줄이 스케줄 되어 있는 경기일정이 아닐까 싶은데요. 컬링과 스키점프는 개막식 전인 2월 8일 벌써 예선전이 시작된다고 하고요. 2월 9일 대망의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어제였나요. 아베총리가 도쿄 올림픽을 하는나라로써 참여하기로 결정했다며 고뇌에 찬 모습으로 인터뷰한 기사가 도배되었었는데요. 여러가지 안좋은 관계이고 참 가지가지 한다 싶지만서도 그래도 참여하기로 했다니 우리나라로서는 밉지만 일단 평화올림픽의 취지에 맞게 미소로 반가워해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어쨌든 개막식 당일 경기일정은 컬링,피겨스케이팅,프리스타일 스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피겨스케이팅은 우리나라가 많이 사랑하고 애정하고 기대하는 종목이기도 하지요. 그래서인지 경기장 입장권도 정말 개막식 입장권만큼이나 비싼편인데요. 물론 150만원이나 하는 개막식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대체적으로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 입장권은 정말 비싼 편인 것 같긴 합니다. 아무튼 위 상세 화면을 참조해보시면 보다 상세한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일정 확인이 가능한데요. 2월 8일부터 2월 9일 개막식 그리고 2월 25일 폐막식까지 꽉 찬 일정으로 경기일정이 잡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종목 노르딕복합

평창올림픽 경기종목 중 노르딕복합이라는 경기가 있습니다. 이름부터 정말 생소한 이 경기를 모르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노르딕 복합은 크로스컨트리 스키와 스키점프를 함께 치르는 경기라고합니다. 19세기 노르위에의 스키축제에 참가한 선수들이 크로스컨트리 스키와 스키점프를 함께 겨루었던데서 유래했다고 하는데요. 스키 경기중에서도 매우 어려운 난이도를 띄고 있는 종목이라고 하는데요. 남자 경기만 총 3개 종목이 진행되는 노르딕복합 경기는 개인 경기와 팀경기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종목 스켈레톤 

스켈레톤은 1884년 생모리츠에서 처음으로 경기가 열린 뒤 스포츠 종목으로 자리잡았다고 하는데요. 위험성때문에 한동안 정식종목에서는 제외되기도 했던 위험한 경기이기도 합니다. 썰매형 속도 경기 종목인 스켈레톤은 머리를 앞에 두고 엎드린 자세로 1,200m 이상 경사진 얼음 트랙을 질주하는 경기입니다. 




유일하게 썰매 종목 중 남녀 개인종목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어깨,무릎을 이용하여 조종하는 경기라고 합니다. 보기만 해도 위험해 보이는 이 경기는 정말 1/100 초를 다투는 경기라고 하네요.


▶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종목 크로스컨트리 스키

마지막 크로스컨트리 스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는데요. 쉽게말해 오르막- 평지-내리막 이런 눈쌓인 언덕을 빠른 시간내에 스키를 타고 달려 완주하는 경기입니다. 흔히 보던 스키장의 슬로프만 달리는 알파인 스키같은 경기가 아닌 눈이 쌓인 오르막-평지-내리막 길을 달리는 경기인것이지요. 남자 6개 종목,여자 6개 종목등 총 12개의 종목이 동계올림픽에서는 진행되는데요. 알파인 스키종목과 비교했을때 부상 위험이 적다는 장점이 있는 경기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펑창 동계올림픽 경기일정 및 종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경기 종목은 대부분은 다 알거 같고 생소한 경기 몇가지에 대해서만 짚고 넘어가보았습니다. 혹시 그 외 더 궁금하신 분은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보면 더 많은 정보를 알수 있으니 한번쯤 방문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링크 걸어드리니 바로 가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평창동계올림픽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 그럼 그만 펑창 동계올림픽 경기일정 및 종목 알아볼까요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