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키장 준비물 꼼꼼히 준비하기]



겨울 시즌에 많이 하는 스포츠 중 하나가 스키&보드입니다. 해당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준비해야 될 것들이 많은데요. 처음 가시거나 가끔 가시는 분들이라면, 무엇을 준비해야 될지 걱정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키장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본 장비

스키 및 보드를 타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스키와 보드가 필요합니다. 해당 부분은 대부분은 렌탈을 이용하기 때문에 렌탈시 확인해야 되는 부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장비는 눈으로 보기에 이상이 없으면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장비 상태는 확인하셔야 되는데요. 데크와 바인딩이 잘 결합되어 있는지, 흔들리지는 않는지 확인하셔야 됩니다. 또한 바인딩과 부츠가 잘 묶이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다음은 부츠 입니다. 부츠의 경우 대부분 끈 부츠 및 보아 부츠가 있는데요. 두 가지 모두 부츠를 신었을때 잘 조여주는지 확인하셔야 됩니다.



▶ 방한 용품

방한 용품에는 많은 것들이 있는데요. 그중 대여하는 옷부터 준비해 가야 하는 물품까지 많이 있습니다. 우선 대여 하는 옷의 경우 꼼꼼히 체크하고 고르셔 야되는데요. 특히 방수가 생명이라 해진 부분이 없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바지의 경우 벨트 부분이 잘 조여지는지 자크가 잘 잠기는지 확인하세요. 이너웨어가 있으시면 준비해주시고요, 없으시다면 츄리닝을 준비하여 입으시면 따듯합니다. 비니도 필요한데요. 비니의 경우 아무것도 달리지 않은 것이 좋은데요. 헬멧을 쓸 때 비니에 방울이 달려있다면, 매우 난감하게 됩니다. 넥워머도 필요한데요 넥워머는 목 부분과 얼굴 앞면부분을 따듯하게 해줍니다. 특히 리프트를 탈때 엄청 도움이 됩니다. 장갑도 필요한데요. 장갑의 경우 되도록 방수가 되는 장갑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장갑 안에 얇은 장갑을 끼는것 또한 도움이 됩니다. 양말도 필요합니다. 일반 양말이 아닌 두툼하고 종아리까지 올라갈 수 있는 양말이여야 합니다. 또한 미끄러운 양말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츠와 발목을 꽉 잡아주어야 발목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 안전 장비

안전 장비에는 헬멧이 있습니다. 헬멧은 머리를 보고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고글도 필요합니다. 고글은 라이딩시 바람 및 눈에 비친 햇빛을 막아주어 눈을 보호해 줍니다. 보호대도 필요합니다. 보호대는 엉덩이, 무릎, 손목 보호대가 있으며, 초보자의 경우 엉덩이 보호대는 착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넘어지면 대부분 엉덩이가 먼저 바닥에 부딪치므로 보호하셔야 됩니다. 손목 아대도 있으시면 좋을듯 한데요. 넘어지실때 엉덩이 아니면 손부터 짚으시는데요. 손부터 짚으시면 손목에 엄청난 무리가 가므로 되도록 손을 모으고 넘어지시거나 엉덩이로 넘어지시면 조금이나마 덜 아프실거라 생각합니다. 안전 장비는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꼭 준비하여 착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대부분 스키장내 렌탈이 가능하며, 주위에 렌탈샵에서도 가능합니다.



▶ 그외 준비물

안경을 착용하시는 분들은 안경에 성애가 끼므로 렌즈를 착용하시면 불편함이 덜할 거라 생각합니다. 핫팩도 있으시면 매우 좋은데요. 손에 넣으시고 옷에 붙이시면 도움이 됩니다. 간단한 먹거리도 준비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생각보다 체력적으로 힘든데요.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초코바가 있으면 좋을듯 합니다. 넉넉한 가방에 준비해 가시면 좋을듯 합니다. 갈때는 차곡차곡 정리해서 가지만, 오실때는 힘도없고 눈에 젖어 정리가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자도 있으면 좋은데요. 비니를 사용 하다 보면 머리가 눌리기 때문에 집에 갈 때 모자를 쓰고 가시면 좋을듯합니다.


지금까지 스키장 준비물 꼼꼼히 준비하기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생각하지 못한 준비물이 있다면, 댓글을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이 다른이에게는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