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개팅 잘하는 법 & 소개팅 대화주제 알아보자]


연말이 되면 많은  솔로분들이 더 외로워지게 되는데요. 크리스마스 이브를 시작으로 12월 31일(이건 대체 뭔 기념일인지) 과 1월1일 그리고 다달이 시작되는 14일들. 여러가지 연인들을 위한 이벤트들이 눈에 띄기 시작하면서 덩달아 괜히 나도 솔로탈출을 해야할 것 같고 왠지 더 외롭다고 생각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미팅이나 소개팅 혹은 업체 주선 만남이나 대형 이벤트 만남 같은 것들을 신청해서 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그 중 그래도 성공 확률이 높은 소개팅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하는데요. 사실 소개팅 나가는 분중에 실패할려고 나가는 분은 없으실 겁니다. 다들 그래도 잘 되서 좋은 인연 이어가고 싶어 소개팅도 하는 걸텐데요. 오늘은 그래서 소개팅 잘하는 법과 소개팅에서 무슨 대화를 나눠야 하는지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자~소개팅 잘하는 법 & 소개팅 대화주제에 대해 심도있게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 소개팅 잘하는 법



당연히 소개팅 실패하려고 나가는 분은 없으실 겁니다. 상대방이 마음에 안들더라도 내가 차이는 것보다는 내가 차고 오는게 더 낫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소개팅을 잘하기 위해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꼭 지켜야만 하는 제0순위 가장 중요한 몇가지들이 있는데요. 그 중 한가지는 만약 소개팅 주선자에게 각각 상대방에 관련된 사진을 받아 보았고 그래서 하기로 한게 아닌 이상은 연락처를 받았다고 해도 상대방에게 사진을 먼저 요구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현빈? 김우빈? 원빈? 급입니까, 남자분? 김태희?김지원?수지? 급입니까,여성분. 뭐 그렇다면 굳이 말리지 않겠지만 일단 상대방에게 사진을 요구할 경우 본인의 외모 자신감을 떠나 불쾌감을 느낄 확률이 더 크다고 하는 조사결과가 있었는데요. 차라리 소개팅이 성립되기 전에 주선자급에서 사진을 건네받고 할지 말지 정한게 아니라면 그 후 약속을 정해야 하는 연락동안 사진을 언급하는 것은 서로에 대한 부담감+ 불쾌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이점 주의하셔야겠네요. 또 한가지는 요즘에는 연락처를 받아서 저장을 하게되면 국민 앱인 카톡이 자동으로 동기화 시켜 친구로 등록을 해주고 있는데요. 친구로 등록되었다고 해서 만나기도 전에 이런 저런 대화를 계속 하게되면 서로에 대한 신비감도 사라지고 처음 만났을 때 실망 할 확률이 더 크다고 합니다. 왠만하면 연락처를 알더라도 처음 약속장소와 날짜 시간을 잡는 것 외에는 만날때까지는 연락 하지 않은 것이 좋다고 하네요.

또한 소개팅 잘하는 법 중 하나가 가장 기본인데 많은 분들이 간과하는 것 중 하나인 첫인상을 좋게 가져가는 것이 있습니다. 첫인상이 소개팅에서는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키포인트인데요.그 첫인상을 어떻게 좋게 주냐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수지나 현빈 급의 외모가 아닌 이상 옷과 헤어스타일,화장 정도로 커버할 수 밖에 없는데요. 소개팅은 첫 만남인만큼 가장 베이직하게 자연스럽게 꾸민듯 안꾸민듯 꾸미고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분이라면 과하지 않은 화장, 정말 내추럴하게 느껴지는 헤어스타일, 겨울철이니 코트에 굽이 높지 않은 구두와 너무 짧지 않은 치마 정도. 남성분이라면 혐오감이나 한심함이 느껴지지 않을 패션, 특히 과도한 명품치장이나 트레이닝 복장은 피하도록 합니다. 또한 소개팅 날 아무리 춥더라도 되도록 남성분들 패딩은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왠만하면 코트에 면바지정도로 아니면 코트에 청바지,운동화 같은 코디로 소개팅을 나가면 좋다고 합니다. 특히 남성분들 과도한 헤어 젤이나 스프레이,왁스 등을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여성분들이 부담스러워 하고 때때로 어떤 여성분들은 불결함을 느끼기도 한다고 하네요. 일단 소개팅 전 사진 요구와 불필요한 연락 그리고 소개팅 날 과도한 패션 혹은 신경 안쓴 패션에 대한 것만 피한다면 65%는 소개팅 성공에 다가서는 셈입니다.




▶ 소개팅 성공하는 대화주제

다음은 소개팅에서 부담없이 쓸수 있는 대화주제 선정입니다. 소개팅 잘하는 법에 대화주제 선정은 필수인데요. 사실 대화주제 선정보다는 어떤 대화를 나누던 대화가 단답식으로 끝나지 않도록 호응해주고 얘기를 잘 이끌어 내는 능력이 더 중요한데요. 좋은 리액션과 상대방의 아이컨택은 필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불쾌감을 느낄수 있는 질문이나 부담스러워 할 수 있는 대화주제는 피하는 것이 좋겠지요. 예를 들어 연봉이 얼마에요, 차가 뭐에요, 지금 사는데가 전세에요,자가에요. 같은 거라던지 만나자마자 운명을 느꼈어요, 사귑시다. 뭐 이런 극단적인 대화는 당연히 피하는 것이 좋겠지요. 또한 예의라고 입에 바른 칭찬이라고 여길지라도 상대방의 외모나 말투 혹은 성격에 대해 지나가는 투로라도 꼭 칭찬하면서 짚고 넘어가면 알게모르게 소개팅 잘하는 법에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니깐요.

또한 소개팅에서 차나 식사만 하고어지면 잘될 확률이 낮지만 소개팅에서 술자리까지 이어지게 될 경우 엄청난 성공 확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과도한 음주로 이성을 잃으면 당연히 안되겠지만 적당한 음주는 긴장도 풀리고 상대방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마법을 불러일으킨다고 합니다. 소개팅 자리가 괜찮다 싶으면 꼭 술자리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한번 노력해보시길 바랍니다. 시간대가 그러니 소개팅 약속을 애초에 늦은 점심이나 초 저녁쯤으로 정하는 것도 한 방법이겠지요.



지금까지 소개팅 잘하는 법 & 소개팅 대화주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외모가 연예인급이 아닌 이상 누구나 노력을 해야 뭐든 성공하는 것이겠지요. 슬프지만 이제는 받아들여야 하는 진리앞에서 모두들 숙연한 마음으로 겸허히 노력해보길 바랍니다. 저도 노력해야겠지요.흑. 그만 소개팅 잘하는 법 & 소개팅 대화주제 알아보자 에 대한 포스팅을 끝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