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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 및 방문접수]



인터넷 쇼핑몰의 발달로 택배 또한 진화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대부분의 택배 회사는 토요일도 배송이 되는데요. 예전에 주 5일 근무로 인하여 우체국 택배는 토요일 배송이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수요 및 고객의 불편사항 접수로 인하여 2015년 9월부터 토요일도 배송을 진행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택배 회사 중 고객만족도 서비스 1위를 달성했는데요. 그럼 토요일 배송 및 방문접수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토요일 배송

국가고객만족도 택배 서비스업 부문 10년 연속 1위를 달성했습니다. 토요일 배송은 가능합니다. 단, 토요일 방문수거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지역은 금요일 오전에 접수하시면 토요일 중 배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방문접수

방문예약 방법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일반 방문접수예약, 선납소포상자/라벨 방문수거 예약, 택배 반품예약이 있습니다. 모두 동일하게 택배 기사님이 방문하여 수거를 해가는 방식입니다. 차이점은 선납소포상자의 경우 미리 기입된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 정보를 출력 후 소포상자에 부착되어 수거를 하로 옵니다. 반품 예약의 경우는 일반과 금액 차이가 있으므로 반품의 경우 꼭 반품 예약으로 진행하셔야 됩니다. 참고로 비회원 방문접수가 가능합니다. 저는 일반 방문접수예약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택배 방문접수예약]을 클릭하시면 안내 정보가 표시됩니다. 일반접수는 인터넷에서 24시간 가능하며, 방문 접수 가능 시간은 09:00~18:00까지 가능합니다. 단, 우체국별 운영시간이 상이할 수도 있습니다. 비회원 접수의 경우 동의를 하셔야 진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하는 분 정보와 받는 분 정보를 기입합니다. 신청하는 분 정보 중 이메일이 필수 꼭 기입하셔야 됩니다.




다음은 물품 정보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부피는 160cm이내, 한변의 길이는 100cm 이내에 한해 가능하다고 합니다. 중량과 부피중에 큰 것에 해당하는 요금이 적용됩니다. 내용물코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내용물코드가 없을 경우 기타를 선택 후 입력 하시면 됩니다. 우측에는 요금부담여부, 접수결과 수신 여부, 희망방문접수일자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방문접수는 신청자 주소를 보고 가능한 시간이 기본 설정 됩니다. 집배원 사정에 따라 지연될 수 있다고 합니다. 지연 시 1588-1300으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단, 일과시간에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한 물품이 신청 리스트에 추가되며 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량을 추가하고 싶으시면 [물량추가] 클릭하여 추가 물품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모두 확인 되었다면, [신청] 클릭합니다.



▶ 예약 확인

접수가 완료되면 예약조회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비회원일 경우 해당 화면에서 예약 접수번호를 기억하고 있어야 예약 건 조회 및 상담시 편리합니다. 예약 접수 조회하여 취소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 및 방문접수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집배원이 방문하여 수거하니 참 편리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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