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 삼재띠 및 예방하는 법 확인]



벌써 11월도 끝나가네요. 이제 곧 2017년의 마지막 달인 12월이 되는데요. 12월을 정리하고 나면 또 한해의 시작을 알리는 1월이 되겠지요. 매해 마다 사실 모르고 지나가는 사람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삼재라는 띠가 돌아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태어난 이상 자기한테 맞는 띠를 누구나 갖고 있지요. 동물에 해당하는. 그 띠중 매해 3가지 동물 띠가 묶여서 3년동안 3가지 재난을 9년의 주기로 겪는 삼재를 갖게 되는데요. 오늘은 2018년에 해당하는 삼재띠와 그에 맞는 예방하는 법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2018 삼재띠 개띠




먼저 2018 삼재띠 중 하나인 개띠입니다. 십이간지 중 열한번째에 해당하는 개띠인데요. 개띠는 많은 사람들에게 솔직하고 거짓말안하는 성격과 깊은 인정과 남을 배려해주는 배려심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개띠는 사실 개인적으로 깊이 있게 친해지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는 것이 아니라 깊은 감정을 느끼냐 못느끼냐에 따라 친해지는 정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친구를 많이 사귀는 편은 아니라고 합니다. 형식적인 것을 싫어하고 솔직한 개띠분들 2018 삼재띠 마지막 해인데요. 잘 넘기시기 바랍니다.


▶ 2018 삼재띠 말띠



말띠 역시 2018 마지막 삼재를 앞두고 있는데요. 말띠는 개방적이면서 활발하고 유머러스한 성격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기가 많은 편이지요. 하지만 이런 성격으로 인해 깊이 있는 교류를 많이 못하는 편이고 뒤에서 말을 많이 들을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제일 어렵고 힘들었을 2016,2017년을 버티고 이겨냈으니 마지막 삼재 중 가장 무난히 넘길 수 있다는 날삼재에 해당하는 2018년만 넘기면 되니 힘내시길 바랍니다.


▶ 2018 삼재띠 호랑이띠



마지막 2018 삼재띠 중 하나는 호랑이띠입니다. 매우 호방하고 도전적인 성격의 호랑이띠는 특유의 모험과 재미있는 것을 좋아해서 2016,2017년 특히 되는 일 없어 더 힘들었을텐데요. 그래도 이제 다 끝나가니 힘내시길 바랍니다.2018년부터는 서서히 잘된다고 하니 기운내길 바랍니다.




▶ 2018 삼재띠 예방하는 법



삼재는 시작되는 해를 들삼재, 그 다음해를 눌삼재(묵삼재), 마지막 끝나는 해를 날삼재라고 부르는데요. 위험의 정도를 따지자면 들삼재-눌삼재(묵삼재)-날삼재 순으로 보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삼재가 시작되는 첫해가 가장 위험하며 해가 갈수록 위험 순이 줄어든다고 하네요. 삼재는 9년을 주기로 들어오며 3년을 머무르게 되는데 예전부터 이런 삼재를 예방하는 풍습이 아주 많았다고 합니다. 대부분은 부적을 몸에 지니고 다니는 방법이었으며 부적은 위 그림처럼 머리가 세개,발이 하나인 매를 붉은 물감으로 그린 그림이었다고 합니다. 물감은 한약재로 만든 경면주사를 써야했다고 하네요. 요즘에는 통북어에 자신의 나이만큼 머리카락과 쌀알을 북어에 넣고 지폐로 된 돈을 북어 입에 물게 한 뒤 강에 띄워 보내는 방식으로 삼재를 예방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예전처럼 삼재에 해당하는 사람의 옷을 태우거나 새벽에 밥과 과일 등의 상을 차리기가 쉽지 않아 생겨난 대체 방법이라고 하네요. 삼재 예방하시려는 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지금까지 2018 삼재띠 및 예방하는 법 확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미신이기는 하지만 관습은 아니고 오래된 동양에만 있는 풍습인만큼 찝찝한 분들은 한번 챙겨서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무엇보다 내 마음이 든든하고 튼튼해야 뭘 하더라도 떳떳하게 잘 되는 것 같습니다. 모두 좋은 일만 가득 일어나길 바라며 그만 2018 삼재띠 및 예방하는 법 확인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