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 모바일,앱,PC 탈퇴 방법 정리]




페이스북 대량 계정정보 유출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에 페이스북에 대한 신뢰도가 많이 침체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오늘은 시대의 흐름에 부응하여 페이스북 탈퇴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정보 유출 사건 후 불안하신 분들은 이 방법 한번 따라서 간단하게 페이스북 탈퇴 처리 해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모바일,앱,PC 탈퇴방법에 대해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 페이스북 PC 탈퇴 방법



우선 페이스북 PC 웹 탈퇴 방법입니다. 페이스북으로 일단 접속하도록 합니다. 로그인까지 일단 하도록 합니다.

위 화면처럼 가장 상단쪽에 버튼이 보여질겁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하단에 메뉴가 보여집니다. 그 중 설정 버튼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계정 설정> 메뉴가 보여집니다.  하단 쪽에 <계정 관리> 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중간 쪽에 잘 보면 계정 삭제 요청 메뉴가 보여집니다. 만약 계정삭제까지는 원하지 않고 내 계정 비활성만 하겠다 하는 분들이 있다면 페이스북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몇가지 탈퇴 사유에 대해 묻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대충 쓰고 탈퇴를 진행하면 간단하게 페이스북 웹에서 탈퇴하는 방법이 완료되게 됩니다.



▶ 페이스북 모바일,앱 탈퇴 방법


다음은 페이스북 모바일,앱에서 탈퇴하는 방법 안내입니다.

페이스북 앱을 실행하면 가장 상단에서 三 모양의 버튼이 보입니다.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밑으로 보여지는데 그 중 <고객센터> 메뉴를 클릭하여 들어가도록 합니다.

검색어를 입력하여 궁금한 사항을 찾을 수 있는 화면이 보여집니다. 그 중 상단 검색입련란에 <계정을 영구적으로> 를 입력해보도록 합니다. 조회 해 보면 ?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 이라는 페이스북의 답변이 보여질 겁니다. 클릭하도록 합니다.

조회된 내용을 상세히 읽어보면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라는 문구가 보여질 겁니다. 파랑색으로 표시된 글씨입니다. 클릭하도록 합니다.

계정을 삭제해주겠다는 메세지와 함께 페이스북 계정을 삭제할 경우 삭제된 계정은 다시는 복구할 수 없고 계정의 게시물이나 정보도 완전 삭제된다는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제출> 버튼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이로써 또 간단하게 페이스북 모바일,앱 탈퇴도 완료되게 됩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웹,모바일,앱에서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계정 유출 사건으로 말많고 탈많은 SNS 들입니다. 관종도 많고 참 많은 시간 할애하게 되는 사실 그닥 유익하지 않은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미투운동처럼 사회 전반에 걸친 불이익과 불편함 사건 사고 억울함 등을 가장 잘 알릴수도 있는 좋은 점도 많기도 합니다. 양날의 검과 같은 독과 해독제가 같이 있는 듯한 곳이 바로 페이스북과 같은 SNS 의 세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현명하게 사용할 줄 아는 지혜를 발휘해서 사용해야겠습니다. 그만 페이스북 모바일,앱,PC 탈퇴 방법 정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