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워드 엔터표시(화살표),빨간줄 없애는 방법 초간단!]



워드 많이 쓰고 계실겁니다. 저도 사무실이나 집에서나 문서 작업을 할 때면 그래도 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가 제일 무난하고 편하게 쓸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특히 문서 파일을 보내야 할때는 받는 분의 입장도 고려해야하는데 워드 프로그램이 없어서 문서를 못여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정말 무난하게 여러군데에서 사용되지 않나 싶은데요. 이런 워드로 작업을 하다보면 종종 엔터표시(화살표)나 빨간줄이 글 중간 중간에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괜히 내 글이 틀렸나 싶고 불안한 마음 들텐데요. 오늘은 이런 워드 엔터표시(화살표),빨간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워드 엔터표시(화살표),빨간줄 없애는 방법

 


우선 워드로 기사 하나를 열어보겠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 기사 내용을 워드로 옮겨보았습니다.

위 글을 보면 빨간줄들과 화살표로 된 엔터표시들이 보일 겁니다. 잘 안보이는 분들은 파랑색 화살표로 제가 만들어놓은 부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문서를 보게 되면 괜히 뭔가 글을 잘못 쓴건가 싶은 생각도 들게 됩니다. 사실 저런 워드 엔터표시(화살표) 와 빨간줄은 프린트 인쇄를 하게 되면 나오지 않는 부분입니다. 문서로 열었을 때만 지정된 옵션에 의해 자동으로 저렇게 표시가 되는 것입니다. 워드 엔터표시는 문장 단락에 구분을 주는 표시이며 빨간줄은 맞춤법이 틀렸다고 알려주는 자동 맞춤법 검사 기능입니다. 하지만 신경에 거슬리는 것은 거슬리는 것이지요. 특히 맞춤법이 틀리지도 않았는데 영어-> 한국어 혹은 한국어-> 영어 로 번역하는 순간 무조건 쳐지는 빨간줄 정말 화가 나기도 합니다. 없애야겠습니다. 확실히.

일단 열려있는 워드의 상단 메뉴를 가보도록 합니다. <파일> 메뉴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Word 옵션> 으로 이동됩니다. 그 중 두번째에 있는 <표시>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바로 오른쪽으로 <화면에 항상 표식할 서식 기호> 부분 중 단락기호(M) 이라는 메뉴가 보일 겁니다. 기본적으로 보통 다 체크가 되어 있을 겁니다. 이 워드 단락 기호(M) 이 체크되어 있게 되면 아까 봤던 문서처럼 엔터표시(화살표) 가 문장이 끝날때마다 표시되게 됩니다. 필요없다, 지저분해 보인다 싶은 분들은 이 체크를 과감히 풀어주도록 합니다. 이것만으로 간단하게 워드 엔터표시(화살표) 없애는 방법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음 워드 빨간줄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금 워드 엔터표시(화살표)를 없앴던 그 메뉴 페이지에서 워드 빨간줄 없애는 기능도 있겠는데요. <Word 옵션> 메뉴 중 <언어교정> 메뉴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바로 오른쪽에 표시되는 메뉴 중에 <Word에서 맞춤법 검사 및 문법 검사> 부분이 보일겁니다. 그 중 <입력할 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P)> 라는 메뉴가 보일겁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이 부분이 체크되어 있을 겁니다. 역시 체크를 풀어주는 것만으로 워드 빨간줄 없애는 방법은 완료됩니다. 체크를 해제합니다. 마지막 <확인> 버튼까지 눌러 주도록 합니다.

아까 전에 표시되던 지저분한 워드의 빨간줄과 엔터표시(화살표) 가 모두 사라진 것이 확인됩니다. 문서가 훨씬 보기 좋아졌습니다.



지금까지 워드 엔터표시(화살표),빨간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옵션 체크만 풀어줌으로서 워드를 좀더 깨끗하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설정 그대로 계속 유지해서 문서 작업하고 볼까 합니다. 다들 도움 되셨기를 바라며 그만 워드 엔터표시(화살표),빨간줄 없애는 방법 초간단!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